안리쓰와 HEAD acoustics, 5G VoNR 음성 품질 평가 위한 솔루션 지원 위해 협력 확대

2021-05-18 16:26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안리쓰 MT8000A

5G SmartStudio NR Demo Video Part I 소개 영상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는 5G VoNR 디바이스의 음성 및 오디오 품질을 평가하기 위해 HEAD acoustics GmbH(본사l 독일 Herzogenrath)의 하드웨어 플랫폼과 통합된 새로운 효율적인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개발로 안리쓰와 HEAD acoustics는 5G SA VoNR, 5G NSA VoLTE, 4G VoLTE, 3G 및 2G로 구성된 모든 셀룰러 기술에 대한 음성/오디오 품질 평가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안리쓰의 5G 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 MT8000A 및 SmartStudio NR 소프트웨어는 5G 통신 환경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사용하기 쉬운(easy-to-use) GUI를 포함해 HEAD acoustics의 labCORE 하드웨어 플랫폼과 ACQUA 측정 분석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디바이스의 5G VoNR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효과적이고 완전한 테스트 환경을 사용할 수 있다.

안리쓰의 Mobile Solutions Div. 이사 Hiroyuki Kato는 “안리쓰가 5G VoNR과 같은 새로운 기술에 대한 업계의 신뢰를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무선 디바이스의 성능 측정에 기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네트워크 시뮬레이터(Network Simulators)에 대한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선도적인 칩셋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의 신뢰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우리의 5G simulator MT8000A 및 SmartStudio NR 소프트웨어는 성능, 안정성 및 사용 편의성으로 인해 HEAD acoustics와의 주요 협력을 통해 VoNR 오디오 품질 테스트의 핵심 영역에 기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HEAD acoustics GmbH의 영업담당자(Sales Manager Telecom)인 Christian Schüring은 “우리는 안리쓰 솔루션과의 호환성을 통해 고객에게 5G 지원 디바이스(5G-enabled device)의 통신 품질을 테스트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개발 배경

세계 주요 통신 사업자가 SA(Stand-alone) 모드 기술을 사용해 2021년부터 상용 5G NR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SA(Stand-alone) 모드 테스트 요구 사항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5G NR 시작 시 4G LTE와 결합해 VoLTE라는 4G를 사용해 음성 서비스를 지원하는 NSA(Non-Standalone) 모드와 달리 5G SA 모드는 핵심 망을 강화하고 VoNR 기술을 지원하지만 음성 품질 평가를 위한 새로운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5G SA는 기존 2G, 3G 및 4G망과 함께 작동하므로 5G SA 모바일의 음성 품질 평가 방법도 2G에서 5G까지 지원해야 한다. 따라서 경쟁사보다 앞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려면 복잡한 음성 품질 테스트(complex voice-quality testing)를 효율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테스트 솔루션 개요

사용이 간편한 내장형 GUI와 파라미터 변경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안리쓰의 SmartStudio는 복잡한 설정 및 작업없이 측정 기기를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 간편한 콜박스(call box) 기능을 통해 2G에서 5G기지국 및 핵심 망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사용자는 테스트 시나리오를 만들 필요없이 단말 평가(GUI-based terminal evaluation) 및 성능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다. 음성 및 오디오 품질 평가에서 망 조건을 유연하게 설정하면 평가 환경을 쉽게 재현할 수 있어 효율적인 분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외부 제어 지원으로 인해 사용자는 테스트 시스템과 일치하는 자동화된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HEAD acoustics의 labCORE는 고정밀 음성 및 오디오 품질 테스트를 위한 모듈식 하드웨어 플랫폼(modular hardware platform)이다. 디지털 및 아날로그 통신 및 오디오 장치와 전송 시스템을 측정할 수 있다. 다목적 애플리케이션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헤드셋 및 헤드폰 분석, 바이노럴 분석(binaural analysis) 및 이퀄라이제이션(equalization), VoIP 참조 및 게이트웨이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HEAD acoustics의 ACQUA는 다중 채널 신호 생성 및 분석기 기능을 포함하는 음성 및 오디오 품질 테스트 및 측정 소프트웨어이다. ACQUA와 labCORE를 결합하면 동기화된 디지털 입력 및 출력을 통해 모바일 부품, 완제품 및 통신망의 분석을 지원한다. ITU, 3GPP, GCF, PTCRB 등과 같은 국제 표준을 지원한다.

Head acoustics 개요

HEAD acoustics GmbH는 소음 및 진동 분석을 위한 전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 중 하나이다. 통신 부문에서 이 회사는 음성 및 오디오 품질의 측정, 분석 및 최적화는 물론 고객별 솔루션 및 서비스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문성과 선구적인 역할로 인해 글로벌 인지도를 누리고 있다. HEAD acoustics의 서비스 범위는 기술 제품에 대한 사운드 엔지니어링, 환경 소음 조사, 음성 품질 엔지니어링, 컨설팅, 교육 및 지원을 포함한다. Aachen 근처 Herzogenrath에 소재한 이 중소기업은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한국, 영국 및 미국에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수많은 판매 파트너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