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역량강화 중앙공모 2차 사전컨설팅 개최

2021-08-02 13:21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연구원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충청남도 도시재생 역량강화 중앙공모사업(2차) 사전컨설팅’을 개최했다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도시재생지원센터는 7월 28일 연구원에서 ‘충청남도 도시재생 역량강화 중앙공모사업(2차) 사전컨설팅’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4월 1차 사전컨설팅을 시작으로 이번 2차에서는 충청남도 시·군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행에 대한 전문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LH 도시재생지원기구 이상준 수석연구원은 ‘2021년 도시재생뉴딜 정책동향과 신규제도 이해’를 발표했다.

주제발표 후 이어진 자유토론 시간에는 한인구 LH 도시재생지원기구 선임연구원의 ‘2021년 계획수립 및 실현가능성 평가’ 발제를 시작으로, 김홍대 충남도청 건축도시과 팀장, 장숙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해 충남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또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진행하는 5곳을 대상으로 이기철 LH 도시재생지원기구 선임연구원과 신병흔 토지주택연구원 책임연구원, 김홍대 충남도청 건축도시과 팀장과 이종성 주무관 등이 분과별 컨설팅을 실시했다.

장숙 충남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시군 맞춤형 컨설팅 지원으로 도시재생 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충남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