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방구석인디게임쇼 2021’ 게임사 지원 위한 후원사로 참여

2021-08-02 16:20 출처: 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가 온라인 게임쇼 BIGS 2021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서울--(뉴스와이어)--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온라인 게임쇼를 통해 인디게임사의 개발작을 소개하는 ‘BIGS(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1’에 메인 스폰서사로 참여한다고 2일에 밝혔다.

BIGS 2021은 COVID-19로 게임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게임사의 게임을 온라인 게임쇼 형태로 소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네오위즈가 공동 주관하며, 메가존클라우드가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며, 경기도, 인벤, 트위치는 후원사로 참여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게임사에 특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020년도에는 240여 개 게임사가 참여해 게임 데모 시연 및 콘텐츠 홍보를 온라인 형태로 진행하고 관람객 3만80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에는 7월달까지 참가 신청한 150여 개 게임사가 참여하며, 참가 자격은 국내 인디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BIGS 2021 홈페이지는 8월 2일에 오픈하며, 8월 9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된다.

특히 이번 BIGS AWARD 2021 수상 부문에는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 투표를 통한 출시 부문 TOP3(G-Rank 챌린지 서울상), 미출시 부문 TOP3가 있으며, 해당 시상을 통해 개발 지원금 총 1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인기상’, ‘장려상’, ‘특별상’ 3개 부문의 수상 상품을 지원한다. 인디게임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현물 경품을 마련해 인디게임사를 후원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사무국은 인기상은 관람객 투표로, 장려상과 특별상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고 밝혔다.

각 부문(PC/MOBILE) 별로 인기상 1위에는 맥북 각 1대, 인기상 2위에는 대형 TV, 거치대 각 한 세트, 장려상에는 개발자용 키보드와 마우스 각 한 세트, 특별상에는 백화점 상품권 20만원권 각 1매를 지원해 총 8개사에 시상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게임쇼를 통해 게임 개발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게임고객사 전담 조직인 ‘Game Cloud팀’은 BIGS 참여 개발사가 인프라 및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게임 개발 그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이밍 특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앱광고 수익화 솔루션인 ‘ADOP’의 1개월 Free Trial,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인 ‘Singular’의 1개월 Free Trial 제공하고, 메가존클라우드의 다년간의 클라우드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전문 클라우드 컨설팅 및 기술지원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COVID-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국내 인디게임사들의 개발환경을 후원하고, 메가존클라우드의 Game Cloud팀을 통한 게임 개발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게임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컨설팅과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와 14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 함께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올해에는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70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개요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인 14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클라우드 사업을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성장 시켜 나아가며 ‘클라우드 이노베이터(Cloud Innovator)’를 지향하고 있다. 1998년 창립 이래 IDC, 호스팅 사업에서 수년간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가존을 비롯한 관계사들과 함께 2020년도에는 54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들을 통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