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케미페이 최고운영책임자 존 탠, 몰리 정 뒤이어 최고경영자로 취임

기관 파트너십과 B2C 포트폴리오의 극적인 확장 추진 계획 중

2021-08-02 17:30 출처: 알케미페이

왼쪽부터 알케미페이의 새로운 최고경영자 존 탠, 이사회 회장 몰리 정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초로 암호화폐와 명목화폐를 연결하는 싱가포르 기반 결제 시스템인 알케미페이가 몰리 정을 회사 이사회 회장으로 임명했으며, 이전 최고운영책임자였던 존 탠을 몰리 정의 후임 최고 경영자로 임명했음을 발표했다.

비즈니스 개발의 포지션으로 알케미페이에 합류한 존 탠은 회사 초기 가맹점 네트워크 기반을 확보해 알케미페이의 결제 사업을 성장시켰다. 존은 홍콩의 프라이스 라이트, 싱가포르의 세라비, 캐나다 신발 브랜드 알도, 다국적 기업 알카다이어 싸스, 약 2500명이 넘는 리무진 기사와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미드웨스트 글로벌 아시아 택시 서비스 등을 고객사로 영입했다.

알케미페이의 이전 최고운영책임자이자 새로운 최고경영자 존 탠은 알케미페이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고, Shopify, Binance, Huobi 등 업계의 선두주자들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결제 및 투자와 탈중앙화 금융(DeFi) 부문 등에 암호화폐 도입을 주도해왔다. 이러한 파트너십과 입지 확장을 통해 수백만 명의 고객과의 잠재적인 터치 포인트를 확장했다.

이전 최고경영자이자 새롭게 회장으로 취임한 몰리 정은 “존은 알케미페이의 비즈니스를 국제적으로 확장하는 데 환상적인 일을 했다”며 “그는 알케미페이의 블록체인 도입 프로젝트에 있어 아주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가상화폐 외부에서의 접근성을 높이고, 명목화폐를 사용해 암호화폐에 투자를 할 수 있게 하는 알케미페이의 블록체인과 탈중앙화 금융(DeFi) 서비스인 에코시스템에 견고한 기반을 쌓았다”고 말했다.

알케미페이의 생태계는 ACH 토큰을 기반으로 한다. ACH 토큰은 공급에 제한이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지원 ERC-20 유틸리티 토큰으로, 해당 생태계의 서비스와 혜택을 누리기 위해 필수적이다. ACH 토큰은 암호화폐 결제 및 투자, 블록체인 및 탈중앙화 금융(DeFi) 솔루션과 명목화폐의 연결 등과 같이 생태계의 모든 기능을 장려하기 위해 투자, 이체, 보상, 수수료 지급, 저축에 사용한다.

알케미페이의 최고 경영자 존 탠은 “몰리 회장과 팀이 돼 분리된 암호화폐와 명목화폐 경제를 연결하는 교량 역할을 한다는 알케미페이의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도 자랑스럽다”며 “몰리 회장의 경험과 하이브리드 암호화폐와 명목화폐간 결제 게이트웨이에 대한 개념, 잠재력, 기회 등에 대한 깊은 통찰력은 항상 영감이 됐다. 뒤이어 최고경영자를 맡게 되고, 몰리 회장과 계속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영광”이라고 밝혔다.

몰리 정은 PayPal China의 수석 컨설턴트, HSBC China의 SVP, GE Money의 이사 및 Master Card China의 대표직을 거치며 결제 프로세싱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다.

알케미페이의 생태계는 가까운 시일 내로 발표할 북미, 유럽, 중동 지역의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파트너십 외에도 지역별, 부문별로 확장하고 있다. 이 파트너들은 개인 투자자 및 하이 네트워크 고객을 위해 출시할 가상화폐 투자 서비스에 알케미페이의 솔루션을 배포할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알케미페이는 비자(VISA) 직불 카드를 곧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기본 월렛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존 탠은 “곧 새로운 벤처와 파트너에 대한 흥미로운 발표가 있을 것이다. 이를 통해 비자(VISA)가 허용되는 전 세계 어디에서나 암호화폐 소유자가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고, 여행 특전과 지출 금액의 8%를 보상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ACH 비자 카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케미페이 개요

알케미페이는 암호화폐와 명목화폐 경제 사이의 간극을 메우기 위해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와 명목화폐 하이브리드 결제 솔루션을 개발했다. 기업과 소비자의 암호화폐 결제 및 투자를 지원하고 명목화폐 결제에서 블록체인과 DeFi 솔루션으로의 접근 용이성을 높였다. 암호화폐 결제의 국제적 수용과 암호화폐와 명목화폐 간 완전한 거래 기술의 세상을 위해 분투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