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크와이즈, 실시간 번역 맵 기반 협업 도구 ‘iThinkWise’ 출시

구조와 흐름이 한 눈에 보이는 실시간 다국어 토의 혁명
다문화 교육, 수출입 업무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소통 혁신 기대

2023-05-18 15:00 출처: 심테크시스템

웹 브라우저형 iThinkWise

아이씽크와이즈 다문화 교육 영상 (실시간 언어 번역)

서울--(뉴스와이어)--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은 5월 15일 창립 32주년을 맞아 윈도용 신제품 ‘씽크와이즈 23’과 언제 어디서나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아이씽크와이즈’를 제품을 출시했다.

아이씽크와이즈(iThinkWise)는 1997년 출시 이후 26년간 노하우가 집약된 씽크와이즈(ThinkWise) 제품을 브라우저 기반 웹 버전으로 바꾼 제품이다. 또 2022년 육군 차세대 협업 시스템으로 성공적인 납품을 마치고, 2023년 대한민국 전자정부 구축의 하나로 시행되는 K-클라우드 기반 교육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분야 학습 지원 과제로 선정돼 1만1000개 학교가 채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제품 주요 기능 및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134개국 언어로 실시간 번역되는 협업 기능(특허 출원)은 공용어 사용에 따른 언어 장벽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수출입 관련 업무 분야와 다문화 교실, 세계시민 교육, 외국어 학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2. 인공지능 활용과 핵심어 추출 기능은 매핑 시 더 빠르고 폭넓은 발상을 유도해 매핑 내용의 품질 향상과 자기주도 학습 능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된다.

3. 이 제품은 브라우저만 있으면 설치 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바로 사용할 수 있다.

4. 작업 내용은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되며, 링크만으로 문서를 공유·협업할 수 있고 정리된 내용은 워드, ᄒᆞᆫ글, PPT 등 다양한 문서로 쉽게 변환할 수 있어 문서 작성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5. 또 윈도(Windows) 기반 제품인 씽크와이즈(ThinkWise)도 새로운 23버전으로 함께 출시한다.

심테크시스템 정영교 대표는 “대한민국은 2022년 유엔이 발표한 전자정부 랭킹 최상위 국가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전개되는 메타버스 시대에 씽크와이즈로로 생각하고, 소통하고, 관리하고, 학습하는 모든 활동 영역에서 대중의 디지털 정보와 디지털 도구 활용능력 개발은 2040 G2 코리아(Korea)로의 지름길이 될 것”이라라고 말했다.

심테크시스템은 창립 32주년과 신제품 출시를 맞춰 제품 무상 제공 및 특별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심테크시스템 소개

1991년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시작한 심테크시스템은 세상을 바꾸는 창의적 고부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작지만 강한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98년 처음 개발된 씽크와이즈(ThinkWise)는 꾸준히 신모델을 선보이며 세계 시장의 인정을 받고 있다. 씽크와이즈는 ‘마인드매퍼(MindMapper)’라는 수출 브랜드로 영어, 독일어, 일본어, 폴란드어, 네덜란드어 등 9개 언어로 개발돼 수출되고 있다. 보급된 국가는 미주, 유럽, 아시아를 아울러 76개국에 이른다. 2002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현지 법인이 설립됐다. 국내에서는 육군, 해군본부, 대법원을 비롯해 미군(US Army), 포스코, 삼성전자, 해태, 크라운, 인천공항공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업무를 위해 활용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