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비오스와 인도라마 벤처스, 프랑스에 최초의 PET 바이오 재활용 공장 건설을 위한 파트너십 재확인

2023-06-02 16:51 출처: Carbios (유로넥스트 ALCRB)

클레르몽페랑, 프랑스 및 방콕, 태국--(뉴스와이어)--규제 뉴스:

플라스틱 및 직물의 수명 주기를 재창조하기 위해 생물학적 솔루션을 개발하고 산업화하는 생명 공학 회사인 카르비오스(Carbios)(Euronext Growth Paris: ALCRB)와 지속 가능한 글로벌 화학 생산업체인 인도라마 벤처스((Indorama Ventures Public Company Limited, IVL)(Bloomberg ticker IVL.TB)는 오늘 프랑스에서 세계 최초의 PET 바이오 재활용 공장 건설을 위한 합작 투자를 형성하기 위한 구속력 없는 양해 각서(MOU)에 서명했다고 발표했다[1].

MOU에 명시된 포괄적인 조건을 기반으로 인도라마 벤처스는 합작 투자에 약 1억1000만유로를 자본 및 전환 불가능한 대출 자금 조달에 동원할 계획이며[2], 최종 엔지니어링 문서 및 최종 경제적 타당성 조사가 보류 중이다. 양측은 프로젝트 구현에 대한 상호 지원과 2023년 말 이전에 계약 문서를 마무리하겠다는 뜻을 인정했다.

인도라마 벤처스는 프랑스에서 이 첫 번째 공장의 성공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개발을 위해 다른 PET 사이트로 기술을 확장할 가능성이 있음을 확인했다.

2022년 12월에 공장 허가를 신청한 카르비오스는 오늘 서명한 계약에 따라 롱라빌(Longlaville)에 있는 인도라마 벤처스의 기존 PET 공장에서 13헥타르의 대지를 취득하게 하며 2023년 3분기까지 허가를 받아 2023년 말에 건설을 시작하고 2025년에 시운전에 착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표면은 용량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이 MOU에 따라 인도라마 벤처스는 출력 재중합의 100%를 보장하고 두 파트너 모두 공급 원료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

새 공장에 대한 총자본 투자는 최근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영향을 고려해 약 2억3000만유로로 재추정된다. 프로젝트 비용은 인도라마 벤처스가 동원한 금액,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French State 및 Grand-Est Region 보조금[3], 카르비오스의 합작 투자의 자본화 금액의 합계로 자금이 충당된다. 합작 투자에 대한 카르비오스의 지분 투자의 일부는 카르비오스의 현재 현금 포지션의 일부(즉, 2023년 4월 30일 현재 8600만유로)로 조달된다. 카르비오스는 합작 투자에 남은 지분 투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최선의 옵션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시장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솔루션과 일정을 선택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화학 회사로서의 리더십을 구축하려는 인도라마 벤처스의 비전 2030 야망의 일부이다. 회사의 ESG 약속에는 재활용 용량을 2025년까지 연간 500억병, 2030년까지 연간 1000억병으로 늘리기 위해 15억달러를 지출하는 것이 포함된다.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음료병에 사용되는 세계 최대의 재활용 PET 수지 생산업체인 인도라마 벤처스는 고급 재활용을 포함한 새로운 재활용 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프랑스의 두 곳을 포함해 기계 재활용 사이트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카르비오스는 진정한 순환성을 달성하기 위해 PET 플라스틱 및 섬유 폐기물을 사용하지 않았던 상태와 같은 제품으로 효율적이고 용매 없이 재활용할 수 있는 파괴적인 효소 해중합 기술을 개발했다. 카르비오스는 2035년까지 PET 고급 재활용 분야의 선도적인 기술 제공업체가 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카르비오스는 프랑스 클레르몽페랑에 있는 시범 공장에서 성공적인 운영을 마친 후 인도라마 벤처스와 1년 넘게 협력해 상업 및 기술 기술의 타당성을 평가해 왔다. 롱라빌에 있는 세계 최초 산업 규모의 효소 PET 재활용 공장은 기계적으로 재활용할 수 없는 폐기물을 포함해 연간 약 5만톤의 소비 후 PET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며, 이는 20억개의 PET 색상 병 또는 25억개의 PET 트레이에 해당하는 양이다.

인도라마 벤처스의 ESG 위원회 의장인 야시 로히아(Yash Lohia)는 “우리 팀이 카르비오스 기술의 완건성에 대해 지금까지 수행한 실사의 긍정적인 결과에 고무돼 있다. 이 획기적인 개발이 PET 플라스틱 및 섬유의 순환 경제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에 가치 있는 추가 사항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롱라빌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에 따라 향후 개발을 위해 전 세계 다른 현장에서 카르비오스의 기술을 확장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카르비오스의 최고경영자인 에마뉘엘 라댕(Emmanuel Ladent)는 “오늘 발표는 인도라마 벤처스와의 파트너십에서 중요한 이정표이자 최초의 공동 PET 바이오 재활용 공장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단계이다. 인도라마와 공동으로 수행한 기술 실사는 카르비오스의 파괴적 기술의 견고함을 증명한다. 카르비오스는 플라스틱과 직물을 순환 경제에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롱라빌에 있는 우리의 첫 번째 대표 장치는 고급 PET 재활용 분야에서 우리의 리더십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산업 및 상업 배치를 위한 발판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카르비오스 소개

카르비오스는 플라스틱 및 직물의 수명 주기를 재창조하기 위해 생물학적 솔루션을 개발하고 산업화하는 생명 공학 회사이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카르비오스는 플라스틱 및 직물 오염을 피하고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는 사명으로 플라스틱을 분해하는 효소 기반 프로세스를 개발한다. PET의 생물학적 재활용과 PLA의 생분해를 위한 두 가지 혁신적 기술은 산업 및 상업 규모에 도달하고 있다. 바이오 재활용 실증 공장은 2021년부터 운영 중이며 인도라마 벤처(Indorama Ventures)와 협력해 최초의 대표 장치가 2025년에 시운전될 예정이다. 카르비오스는 특히 네이처(Nature)의 소개를 통해 과학적 인정을 받았으며 화장품, 식음료 및 의류 산업의 유명 브랜드가 제품의 재활용성과 순환성을 향상하도록 지원한다. 네슬레 워터(Nestlé Waters), 펩시코(PepsiCo) 및 선토리 베버리지 앤 푸드 유럽(Suntory Beverage & Food Europe)은 카르비오스와 로레알(L'Oréal)이 설립한 패키징 컨소시엄의 회원이다. 온(On), 파타고니아(Patagonia), 푸마(PUMA), PVH Corp. 및 살로몬(Salomon)은 섬유 컨소시엄에서 카르비오스와 협력한다.www.carbios.com/en 을 방문하면 플라스틱 및 직물 순환성을 강화하는 생명 공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트위터: Carbios/ 링크트인: Carbios/ 인스타그램: insidecarbios

카르비오스 주식에 대한 정보:

ISIN 코드: FR0011648716

티커 코드: Euronext 성장: ALCRB

LEI(법인 식별 기호): 969500M2RCIWO4NO5F08

2011년 트뤼프 캐피털(Truffle Capital)이 설립한 카르비오스는 중소기업에 투자하는 프랑스 거주자가 소득세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정부 프로그램인 PEA-PME에 대한 적격 회사이다.

인도라마벤처스 소개

태국에 상장된 인도라마 벤처스(Bloomberg ticker IVL.TB)는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 걸쳐 글로벌 제조 시설을 갖춘 세계 굴지의 석유화학 생산업체 중 하나이다. 이 회사의 포트폴리오는 복합 PET, 통합 산화물 및 유도체, 섬유로 구성된다. 인도라마 벤처스 제품은 주요 FMCG 및 자동차 부문, 즉 음료, 위생, 퍼스널 케어, 타이어 및 안전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도라마 벤처스는 전 세계적으로 약 26,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매출은 미화 187억달러였다. 회사는 다우존스 부상 시장(Dow Jones Emerging Markets) 및 세계 지속가능경영지수(World Sustainability Indices, DJSI)에 상장돼 있다.

미래 예측 진술 및 위험 요소에 대한 면책 조항

이 보도 자료는 과거 데이터가 아닌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명시된 사실과 데이터가 발생할 것이라는 보장으로 해석돼서는 안 된다. 이런 미래 예측 진술은 카르비오스가 합리적으로 간주하는 데이터, 가정 및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다. 카르비오스는 경쟁적이고 빠르게 진화하는 환경에서 운영된다. 따라서 사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위험, 불확실성 또는 기타 요소, 사업에 대한 잠재적 영향 또는 위험의 구체화 또는 위험이 조합된 상황이 미래 예측 진술에 언급된 예상과 크게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정도를 예측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다. 카르비오스는 미래 예측 진술이 결코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카르비오스의 실제 재무 상태, 결과 및 현금 흐름과 카르비오스가 운영하는 부문의 개발이 이 문서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에 의해 제안된 것과 크게 다를 수 있다는 사실에 독자의 주의를 환기시키고자 한다. 또한 카르비오스의 재무 상태, 결과, 현금 흐름 및 해당 산업의 발전이 이 문서에 포함된 미래 예측 정보와 일치하더라도 그런 결과 또는 개발은 카르비오스의 미래의 결과 또는 개발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지표가 아닐 수 있다. 독자들은 프랑스 시장 당국(“AMF”)에 제출된 범용 등록 문서와 회사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반기 재무 보고서에 설명된 위험 요소를 신중하게 고려하도록 조어하는 바이다. 이런 위험 요소의 전체 또는 일부가 구체화되는 경우 카르비오스는 어떤 경우에도 이 보도 자료의 정보 및/또는 진술과 관련해 내린 결정이나 조치 또는 관련 손해에 대해 누구에게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이 정보는 이 보도 자료의 날짜를 기준으로만 제공된다. 카르비오스는 해당 정보에 적용되는 법적 또는 규제 의무에 따른 경우를 제외하고 이 정보 또는 정보가 기반으로 하는 가정에 대한 업데이트를 게시할 것을 약속하지 않는다.

[1] 참조: 2022년 2월 23일 카르비오스와 인도라마 벤처스가 발행한 보도 자료

[2] 인도라마 벤처스의 주식 및 전환 불가능한 대출 자금 조달은 카르비오스가 아닌 합작 투자에서만 이뤄짐

[3] 참조: 2023년 5월 31일 카르비오스에서 발행한 보도 자료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