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스페인--(뉴스와이어)--오늘 2024 MWC에서 레노버(Lenovo)가 특수 목적으로 제작된 AI 장치, 소프트웨어, 인프라 솔루션의 최신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기존 PC 및 스마트폰 폼 팩터에 도전하는 두 가지 개념 증명 장치도 선보였다. 또한 더욱 다양한 개인화, 협업 및 효율성을 위해 다중 장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제공을 촉진하는 하이브리드 AI의 미래도 공개했다.
레노버의 양위안칭(Yuanqing Yang) 회장 겸 CEO는 “MWC에서 열리는 레노버의 AI 지원, AI 준비 및 AI 최적화 장치,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 제품군은 ‘모두를 위한 AI’에 대한 비전을 더욱 폭넓게 보여준다”며 “레노버의 AI 기술은 모든 규모의 조직에 도움이 되고,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강화하는 동시에 모든 산업 분야에서 지능적인 변혁을 추진한다”고 강조했다.
미래 지향적인 개념 증명으로 한계를 재정의
레노버의 획기적인 최신 개념 증명을 도입한 레노버 ThinkBook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컨셉은 놀라운 17.3인치 마이크로 LED 투명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호 작업 및 창작 환경에 혁신을 가져왔다. 테두리가 없는 화면, 투명한 키보드 영역, 떠 있는 듯한 풋패드 디자인을 통해 첨단 기술의 단순함을 자연스럽게 발산해 사용자의 전반적인 환경을 강화한다.
이 노트북의 뛰어난 점은 가상과 현실의 지능적인 통합에 있다. 인공 지능 생성 콘텐츠(AIGC) 기능을 통해 투명 화면은 물리적 개체와의 상호 작용을 활성화하고 디지털 정보를 오버레이해 고유한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만들어 냄으로써 작업 협업 및 효율성의 새로운 길을 열어준다. 이러한 투명성은 주변 환경에 자연스럽게 통합되고, 사용자는 지원되는 펜을 사용해 키보드와 드로잉 보드 사이를 원활하게 전환하여 차원이 다른 창의적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 투명 디스플레이와 결합된 AI는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에 참여하는 새로운 방법을 열어 새로운 기능과 폼 팩터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개념 증명은 상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사용자 환경을 강화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과 물리적 환경을 혼합해 AI PC에 대한 미래 지향적인 관점을 보여준다.
2023년 테크 월드(Tech World 2023)의 기세를 이어 레노버와 모토로라(Motorola)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구부리고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는 스마트폰 적응형 디스플레이 컨셉도 선보였으며, 이는 레노버 폴더블 디바이스와 롤러블 컨셉의 디스플레이 및 기계적 혁신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레노버와 모토로라는 사용자에게 진정으로 독특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장치 맞춤화를 강화하는 새로운 생성형 AI 개념을 강조하고 있다.
차세대 비즈니스용 AI PC
레노버의 최신 비즈니스 노트북 - ThinkPad T14 i Gen 5, ThinkPad T14s Gen 5, ThinkPad T16 Gen 3, ThinkPad X12 Detachable Gen 2 및 ThinkBook 14 2-in-1 Gen 4는 일부 모델 및 Windows 11에서 Intel vPro®를 탑재한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Intel Core Ultra) 프로세서로 구동되고 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최적 에코시스템을 제공해 향상된 수준의 보안, 전력 효율성 및 몰입형 환경을 제공한다. 전용 AI 가속 지원을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사용자는 광범위한 유용성 및 생산성 영역에서 새롭고 향상된 숙련도를 확인할 수 있다.
마침내 AI PC 혁명이 도래했으며, 레노버는 PC와 스마트 장치를 혁신해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새로운 레노버 노트북은 이를 적용한 최초의 노트북으로, 사용자에게 가장 포괄적인 개인화된 PC 환경을 제공해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돕는다. 동료와 협업, 고객과 만남, 데이터 분석 및 콘텐츠 제작 등 새로운 ThinkPad 및 ThinkBook 노트북은 사용자가 최대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장려하는 데 필요한 AI 지원 소프트웨어 도구를 통해 워크플로를 가속할 수 있다.
스마트 연결 - 통합 생태계를 통한 원활한 단순화
레노버와 모토로라는 함께 디지털 생태계를 통합해 원활한 다중 장치 환경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스마트 연결(Smart Connect)을 출시했다. 스마트 연결은 장치 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장치 기능과 데이터 관리를 공유하며, 총합이 부분보다 크다는 것을 증명한다. 스마트 연결을 통해 사용자는 중단 없는 흐름을 유지하면서 PC, 휴대폰, 태블릿 간에 작업을 전환하고, 번거롭지 않고 안전한 파일 공유를 이용하며, PC에서 모바일 앱에 액세스하거나, 휴대폰 알림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PC에서 즐기는 작업, 창작, 게임의 여부와 관계없이 스마트폰으로 콘텐츠 소통 및 소비, 태블릿으로 모든 작업 이동, 장치 간 전환 및 생태계 전반에 걸친 콘텐츠 공유 등 모든 작업을 한 번의 스와이프로 실행할 수 있다. 스마트 연결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태블릿에서 영화를 보고 PC로 스와이프해 다시 시작하거나, 스마트폰에서 팟캐스트를 듣고 집에 있는 노트북에서 나머지를 끝까지 확인할 수도 있으며, 노트북에서 문서 작업을 하고 스마트폰에서 편집할 수 있다. 심지어 데스크탑 PC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시작하고 태블릿으로 스와이프하여 휴대성을 높일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는 휴대폰에 표시된 모든 작업을 더 큰 화면으로 쉽게 증폭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게임, 영화, 쇼, 앱을 휴대폰에서 TV로 쉽게 이동해 작업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대규모로 AI 애플리케이션을 엣지에 도입
당사는 기업이 에너지 소비를 줄이면서 대규모의 새로운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원거리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신업체용 차세대 통합 엣지 AI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러한 혁신은 모든 산업 분야의 지능적인 변혁 과정을 단순화하도록 설계된 레노버 하이브리드 AI 솔루션의 포괄적인 포켓-클라우드 포트폴리오의 일부이며, 데이터가 생성된 모든 곳에서 AI의 힘을 활용하는 텔레포니카(Telefonica)와 같은 업계 최고 기업과의 새로운 고객 협력을 가능케 해 실시간으로 최전선에 있는 기업에 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다.
통신 산업이 5G 출시와 AI 기반 미래를 실현하기 위해 극적인 진화를 거듭함에 따라 IT 네트워크, 클라우드 인프라 및 엣지 컴퓨팅의 혁신은 오늘날 디지털 경제를 연결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엣지 컴퓨팅을 통해 기업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 및 서비스를 위해 더 빨리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엣지로 이동하는 막대한 양의 컴퓨팅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통신업체용 레노버 통합 엣지 AI 솔루션의 강력한 라인업은 레노버의 파트너 생태계와 함께 바르셀로나의 MW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 고객이 IT 환경 폐기물 감소 및 수리 가능성에 집중할 수 있게 지원
레노버는 고객이 보다 지속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IT 옵션을 통해 장치의 수명 주기를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레노버 인증 리퍼비시(Lenovo Certified Refurbished)를 통해 조직은 IT 탄소 배출량을 더 적게 유지하면서 다양한 컴퓨팅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리퍼비시 PC를 배포할 수 있다. 레노버와 공인 파트너만이 레노버 인증을 제공해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품질 장치를 보장한다.
개조, 재사용, 재활용은 폐기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자원 및 소비 시스템인 순환 경제의 핵심 개념이다. 레노버는 IT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에서 순환 관행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선도적인 글로벌 PC 제조업체로서 고객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고 자신 있게 순환성의 이점을 수용하도록 도울 수 있는 고유한 자격이 있다. 레노버 360 서클(Lenovo 360 Circle) 커뮤니티를 통해 채널 파트너는 고객을 위한 순환적 결과를 촉진하고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기 위한 협력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레노버 TruScale을 통해 고객은 필요한 것만 사용하고 낭비를 줄이는 종량제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레노버의 지속 가능성 솔루션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레노버는 또한 iFixit와 관계를 확장해 IT 관리자가 장치를 신속하게 수리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며 가동 중지 시간을 최소화하고 하드웨어 수명을 연장한다. iFixit 솔루션 팀의 통찰력을 적용한 ThinkPad T14 Gen 5 및 T16 Gen 3는 더욱 쉽게 수리할 수 있게 설계됐다. 고객 교체 가능 부품(CRU)을 확장해 케이블이 없는 커넥터의 배터리와 완전 소켓형 DIMM 설계, SSD 및 WWAN 교체뿐만 아니라 더 쉬운 수리를 위한 시각적 표시기도 추가됐다. iFixit 팀의 지원을 받아 레노버는 모든 CRU 부품에 대한 비디오 절차를 포함하고 해당 부품을 더욱 쉽게 주문할 수 있는 새로운 수리 안내서를 만들었다. 이는 제품 수명주기를 연장하고 전자 폐기물을 줄이며 기업과 개인에게 비용 절감의 이점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향상의 결과로 ThinkPad T14 Gen 5 및 T16 Gen 3는 10점 만점에 9.3점이라는 임시 iFixit 수리 용이성 점수를 획득했다.
자세한 정보는 레노버의 2024 MWC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아래 공지를 참조해 볼 수 있다.
· 레노버의 최첨단 ThinkPad 및 ThinkBook 노트북, MWC에서 AI PC 혁신의 길을 열어
· 레노버, MWC 2024에서 차세대 엣지 AI 혁신으로 통신업체 혁신 가속화
· 레노버와 모토로라, 원활한 다중 장치 환경인 스마트 연결 공개
· 사진을 포함한 모든 MWC 자료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다.
레노버 소개
레노버는 연간 매출액 620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테크 대기업으로 포춘 글로벌 500에서 217위에 올랐으며, 전 세계에 7만7000명의 직원을 두고 180개 시장에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두에게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과감한 비전에 초점을 둔 레노버는 세계 최대 PC 회사라는 성공에 힘입어 서버, 스토리지, 모바일,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서비스 등 ‘신 IT’ 기술(클라이언트, 에지, 클라우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의 진보를 촉진하는 방향으로 성장 분야를 넓혀왔다. 이러한 변모와 레노버의 세계를 변화시키는 혁신은 어디서나 모든 사람을 위한 더욱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더 스마트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레노버는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Limited)(HKSE: 992)(ADR: LNVGY)으로 홍콩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lenovo.com 을 방문하고 StoryHub를 통해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