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있는누림이 안산시 25개동 통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안산--(뉴스와이어)--미래세대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 전문조직인 사단법인 가치있는누림이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진행된 안산시 25개동 통장협의회 월례회의에 참석했다. 지난 5월 7일 열린 이 자리에서는 안산시 청년들을 위한 두 가지 새로운 지원 사업이 소개돼 지역 사회의 큰 관심을 받았다.
가치있는누림은 이날 회의를 통해 고용노동부와 안산시가 함께하는 ‘청년도전지원사업’과 금융산업공익재단이 지원하는 ‘은둔고립청년 통합지원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청년들의 취업과 사회참여, 자립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지역 내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들의 구직의욕 고취, 노동시장 참여 및 취업을 촉진하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여 인센티브를 지급해 청년들에게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직업 기술 향상과 사회적 네트워킹 기회 확대를 장려해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취업을 달성하고,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은둔고립청년 통합지원사업’은 심리적, 정서적 고립을 겪고 있는 청년과 사회와 격리돼 자신만의 세계에 은둔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상담, 일상생활지원, 주거지원, 교육, 심리 치료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은둔 청년들이 사회로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영옥 가치있는누림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리더들과 직접 소통하며 청년 지원 사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청년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가치있는누림은 이번 설명회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청년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공하고, 그들의 미래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가치있는누림은 이러한 사업 설명회를 지역 내 행정복지센터에서 5회 이상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며, 청년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와 네트워킹, 맞춤형 지원 등을 제공해 안산시의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계획이다.
가치있는누림 소개
가치있는누림은 청소년과 청년이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해 각자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목적으로 2009년 설립됐다. 설립 이후 가치있는누림은 우리 사회의 청소년, 청년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왔다. 가치있는누림은 미래세대(아동, 청소년, 청년)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전문조직으로, 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자립기반을 제공한다.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가치 있는 일들을 같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 청소년, 청년들과 같이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