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저당 라인업 확대해 론칭한 ‘뱅쇼’ 10일 만에 판매량 급증
서울--(뉴스와이어)--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으로 자사 시그니처 겨울 음료인 ‘뱅쇼’가 가파른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즐겁게 건강 관리를 한다’는 의미의 ‘헬시플레저’ 소비 트렌드 열풍은 올겨울까지도 지속될 추세다. 특히 젊은 층의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카페인·당·칼로리 등의 성분을 낮춘 ‘로우 스펙 푸드’를 섭취하고, 소셜미디어에 #건강식 해시태그를 사용해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음료가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저당 음료를 찾는 고객들을 주목하고, 올겨울 시즌 음료로 ‘윈터 뱅쇼’와 함께 기존 뱅쇼 대비 당을 93% 낮춘 ‘뱅쇼 로우 슈거’를 선보여 판매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 투썸플레이스의 최근 10일간(11월 1일~10일) ‘뱅쇼’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3배를 넘어설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매일 1만 잔의 ‘뱅쇼’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투썸플레이스의 뱅쇼는 매해 겨울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음료로, 2015년 출시 이후 나이 불문 전 연령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윈터 뱅쇼’는 프랑스어로 ‘따뜻한 와인’이라는 뜻의 전통 음료 ‘뱅쇼(Vin chaud)’를 투썸플레이스만의 레시피로 새롭게 재해석한 무알콜 제품이다. 레드 와인의 향을 살리고, 달콤한 과일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새콤달콤한 맛을 선사하며, 여기에 시나몬 향이 은은하게 뱅쇼에 녹아들어 더욱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새롭게 선보인 ‘뱅쇼 로우 슈거’는 알룰로스를 메인으로 한 저당 베이스를 활용해 기존 뱅쇼 대비 당을 93% 줄이고, 평소 음료를 섭취할 때 당 섭취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특히 시원한 아이스 타입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 겨울철에도 ‘얼죽아’를 고집하는 이들에게도 뱅쇼의 풍미를 즐길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투썸플레이스는 카페인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진저 시트러스 라떼’와 ‘TWG 카모마일 유자티’를 겨울 시즌 음료로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진저 시트러스 라떼’는 겨울에 잘 어울리는 진저와 상큼한 유자에 크리스마스 블렌딩 티를 더한 음료로, 쌉쌀한 생강의 맛을 부드러운 라떼와 유자가 중화시켜 싱그러운 달콤함을 선사한다. ‘TWG 카모마일 유자티’는 겨울 시즌 달콤한 케이크와 페어링하기 좋은 음료로, 카모마일 티에 유자를 조합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속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으며 저당이나 카페인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투썸플레이스의 겨울 시즌 음료와 함께 올겨울 더욱 따뜻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투썸플레이스의 2024 홀리데이 시즌 음료 4종(윈터 뱅쇼, 뱅쇼 로우 슈거, 진저 시트러스 라떼, TWG 카모마일 유자티)은 오는 1월 2일까지 판매되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