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잇, 코리아 데이터센터 신설… 한국 시장 공략 박차
서울--(뉴스와이어)--가상 대기실(virtual waiting room)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큐잇(Queue-it)이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큐잇은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의 서울 데이터센터를 활용해 현지에서 데이터를 처리하고 저장한다.
서울 데이터센터를 통해 큐잇은 한국 내 대기 시간을 90% 줄임으로써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개선된 성능과 안정성, 속도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서울 데이터센터 활용은 한국에서 보다 강력한 트래픽 제어 도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른 조치다. 큐잇은 지난해 4월 한국 지사를 설립한 이후 글로벌 전자제품 소매업체와 굴지의 금융 서비스 기업인 KB증권을 포함해 한국 10대 기업 중 2곳과 협력을 시작했다. 시장 피드백에 따르면 한국 기업들은 큐잇의 가상 대기실 솔루션이 제공하는 유연성과 보안성, 안정성, 일관된 브랜딩 경험, 그리고 세계 최고 브랜드와 14년 이상 협력하며 축적한 전문성을 높이 사면서 타사 솔루션보다 큐잇을 선택하고 있다.
예스퍼 에센드롭(Jesper Essendrop) 큐잇 CEO는 “서울 데이터센터는 큐잇이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위한 큐잇의 지속적 헌신을 보여주는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 데이터센터는 어떤 수요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한국 고객사에게 더 빠른 속도와 높은 신뢰성을 보장한다”며 “또한 안정적이고 공정하며 투명한 판매 및 등록 과정을 통해 고객사들이 자신의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큐잇은 전 세계에서 전자상거래, 금융 서비스, 티켓팅, 공공 부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조직 1000여 곳을 지원하고 있다. 라쿠텐(Rakuten), 티켓마스터(Ticketmaster), 잘란도(Zalando), ANA항공 등 유수 기업들이 큐잇의 가상 대기실 솔루션을 활용해 가장 바쁜 시기에도 공정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신뢰를 구축, 유지하고 있다. 2024년에는 하루 평균 8000만 명의 방문자가 큐잇의 가상 대기실을 거쳐 갔으며, 2010년 이후 대기실 누적 방문자 수는 1000억 명을 넘어섰다.
이번 서울 데이터센터는 큐잇이 설립한 한국 첫 번째, 아태지역 3번째, 전 세계 5번째 데이터센터다. 큐잇은 기존에 북미, 아태지역, 중남미, 유럽에 데이터센터를 운영해왔다.
큐잇 소개
큐잇(Queue-it)은 가상 대기실 서비스를 개발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조직에 안정적이고 공정하며 투명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연간 250억 명 이상의 방문자에게 신뢰를 얻고 유지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정부, 소매업체, 티켓 예매 업체가 큐잇 솔루션을 이용해 웹사이트 충돌을 방지하고, 봇을 차단하며, 초과 판매 등 과부하로 인한 오류를 줄임으로써 트래픽 폭주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큐잇은 덴마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호주, 한국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