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10Mbit SPE 솔루션을 위한 신규 평가 보드 도입
성남--(뉴스와이어)--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는 SPE(Single-Pair Ethernet) 기술 포트폴리오에 신규 평가 보드를 도입했다. 힐셔의 다중 프로토콜 지원 장치 컨트롤러인 netX 90 기반의 NXEB-90-SPE 보드는 사용자와 개발자가 SPE를 사용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IEC-63171-6 SPE 포트가 장착돼 있는 NXEB-90-SPE는 단일 포트 장치로써 10BASE-T1L 표준을 통해 PROFINET과 EtherNet/IP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다. 그 외에 다음의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 테스트용 RXN/P 및 TXN/P 헤더가 있는 용량형 결합 아날로그 10BASE-T1L 프런트 엔드
· 온-보드형 8Mbyte SDRAM 및 4Mbyte SQI Flash
· 온-보드형 디버거나 외부 JTAG 어댑터를 통한 디버깅
· 8개의 사용자 정의 입출력
· RS232 어댑터나 가상 COM 포트를 이용한 온-보드형 USB를 통한 UART 인터페이스
· 대체 부팅과 콘솔 모드의 선택 가능
SPE 평가 보드는 힐셔가 지난 SPS 2024에서 소개한 신규 SPE 미디어 스위치의 보완형 제품이다. 힐셔의 다중 프로토콜 통신 컨트롤러인 netX 90 기반의 SPE 미디어 스위치는 SPE 애플리케이션을 PROFINET, Open Modbus/TCP 및 EtherNet/IP 네트워크에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다. 이 장치는 바로 사용 가능하며, 구현에 용이하기에 고객은 저렴한 비용으로 현장에서 SPE를 적용할 수 있다.
힐셔(Hilscher) 소개
산업용 통신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Hilscher Gesellschaft für Systemautomation mbH)는 디바이스 제조업체, OEM, 최종 제품 제조업체들을 위해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힐셔는 1986년에 설립됐으며 세계 각 지역에 진출해 산업용 통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자사의 netX 칩 기반 제품 라인으로 모든 필드버스, 실시간 이더넷(Real-Time Ethernet), 산업용 IoT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힐셔는 고객들이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 및 IoT를 구현할 수 있도록 netIOT 제품군, IoT 지원 자동화 장비를 위한 임베디드 칩 및 인터페이스, 공장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 및 처리하기 위한 엣지 게이트웨이, 주요 IT 및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성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netIOT 제품군은 OT를 IT로 연결해 제조 현장의 데이터를 부가가치 정보로 변환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