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리어, AI 가상 피팅 서비스 ‘CenAI 내옷찾기’ 무료 오픈

사진 한 장과 쇼핑몰 이미지만으로 가상 착용 모습 즉시 확인 가능
100여 개 AI 기반 서비스 라인업으로 소상공인·기업 마케팅 혁신 지원

2025-05-26 13:17 출처: 센트리어

센트리어가 카카오톡 채널에서 간편하게 이용하는 쇼핑몰 나의 스타일 피팅 서비스 ‘CenAI 내옷찾기’를 무료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센트리어가 AI 기술을 활용한 가상 피팅 서비스 ‘CenAI 내옷찾기’(https://kakao-ai.com)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로 오픈했다.

‘CenAI 내옷찾기’는 사용자의 사진과 원하는 옷 이미지만으로 가상 착용 모습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센트리어 카카오 채널을 통해 휴대폰 카메라로 실시간 촬영한 사진이나 기존 사진, 그리고 원하는 옷의 쇼핑몰 이미지를 전송하면 AI가 자동으로 가상 착용 모습을 생성해 보여준다.

특히 쇼핑몰 이미지의 경우 가격, 상세 설명 등이 포함된 캡처 화면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실제 구매 전 다양한 옷을 가상으로 입어볼 수 있어 온라인 쇼핑의 불확실성을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최근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가상 피팅룸 시장은 2024년 57억달러에서 2032년 243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연평균 19.8%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장 성장세 속에서 센트리어의 ‘CenAI 내옷찾기’ 서비스는 복잡한 절차 없이 카카오톡이라는 친숙한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AI 가상 피팅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카카오 채널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센트리어는 ‘CenAI 내옷찾기’와 함께 네이버, 구글 월간 통합조회 1000만명 이상의 ‘CenAI 오늘의 운세’ 서비스도 무료로 오픈했다.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인 일회성 할인 행사나 사은품 증정이 단기적인 효과에 그치는 것과 달리 ‘CenAI 오늘의 운세’는 고객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흥미를 유발하고 매일 채널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강력한 콘텐츠 마케팅 도구로 기능한다.

센트리어의 CenAI 서비스는 단순한 카카오 채널 관리 도구를 넘어 AI를 기반으로 한 다채롭고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해 소상공인과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한다. 이미 100여 개가 넘는 유용한 부가 서비스가 구축돼 있으며, 고객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특히 센트리어는 기존 카카오 채널 운영의 가장 큰 불편함 중 하나였던 복잡한 채널 주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카카오 도메인 서비스’(https://kakao-ai.com)를 지원한다. 예를 들어 음식점은 https://kakao-ai.com/food, 화장품 채널은 http://kakao-ai.com/vanini 등 쉽고 직관적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할 수 있게 돼 고객 접근성과 마케팅 활용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다양한 AI 서비스 라인업으로 비즈니스 성장 지원

센트리어의 CenAI 서비스는 ‘내옷찾기’와 ‘오늘의 운세’ 외에도 다양한 비즈니스 니즈에 맞춘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화를 걸면 카카오채널 혹은 전화를 받는 ARS 서비스를 비롯해 쇼핑몰 고객응대, 상품 서비스 안내, A/S 문의 대응, 주문 및 배송 지원, 회원관리, 동호회 지원 등 비즈니스 전 영역을 아우르는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얼굴 인식 및 피부 AI 서비스 등 특화된 기능도 제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이러한 서비스는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고객과의 감성적인 연결고리를 형성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트리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바우처 활용서비스 및 상품서비스 공급기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공급기관으로 지정돼 기술력과 신뢰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센트리어는 온라인 쇼핑 시 소비자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가 실제 착용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라며, CenAI 내옷찾기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에 대한 확신을 높이고, 반품률 감소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CenAI 서비스는 소상공인과 기업이 AI 기술을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해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무료 서비스 오픈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하고, 향후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enAI 내옷찾기’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센트리어’ 채널을 검색해 친구 추가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무료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센트리어 소개

센트리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정부지원 공급기업으로써 수요기업(예비창업자, 청년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초기 중견기업)의 데이터 상품(사업비 지원 한도 500만원/수요기업당) 및 인공지능(AI) 활용 서비스(사업비 지원 한도 4500만원/수요기업당)를 지원한다. 카카오톡을 연동한 AI 비즈니스 서비스로써 사업 활성화를 위한 AI 비즈니스를 설계하고 구축을 지원한다. 카카오톡과 AI를 통한 계약서 작성 및 체결, 홈쇼핑 등 회원, 상품 배송 질의 답변, 요식업체의 급식·레시피 안내 및 구매, 일반기업 상품 혹은 서비스의 안내 및 구매, 학원 문제 출제, 친목방 멤버 관리, 협회 회원 가입, 회비 관리, 인증서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