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역청년센터, 얼라이브커뮤니티와 청년 커리어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대응하는 실전형 커리어 콘텐츠 공동 개발
청년 대상 진로 설계·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 확대

2025-08-11 09:00 출처: 서울광역청년센터

서울광역청년센터가 8월 8일 얼라이브커뮤니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신소미 서울광역청년센터장, 이준희 얼라이브커뮤니티 대표(ⓒ서울광역청년센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광역청년센터는 8월 8일 얼라이브커뮤니티와 청년 커리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취업 준비, 실무 경험, 진로 탐색 등 청년 커리어 전반에 걸친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변화하는 채용 환경 속에서 청년들의 실질적인 진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얼라이브커뮤니티는 ‘면접왕 이형’으로 잘 알려진 이준희 대표가 운영하는 청년 취업·커리어 기업으로, 유튜브 채널 ‘면접왕 이형’과 ‘퇴사한 이형’을 통해 약 87만 명의 구독자에게 청년 대상 취업 전략, 직무 정보, 커리어 관련 콘텐츠를 제작·배포해오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청년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및 캠페인 공동 기획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협약식 현장에서 얼라이브커뮤니티는 청년들의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돕기 위해 ‘자소서 바이블’ 100권을 서울광역청년센터에 기증했다.

신소미 서울광역청년센터 센터장은 “변화하는 채용 환경 속에서 청년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며 “콘텐츠 기반 커리어 지원 역량을 갖춘 얼라이브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해 교육-탐색-실전으로 이어지는 성장 모델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준희 얼라이브커뮤니티 대표는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실질적인 경험을 통해 커리어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얼라이브의 방향”이라며 “서울광역청년센터와 함께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의 자율적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서울광역청년센터 소개

서울광역청년센터는 청년정책 전달체계의 기능 강화를 위해 ‘서울특별시청년활동지원센터’와 ‘청년허브’가 통합된 기관으로, 2024년 새롭게 출범했다. 청년수당, 서울청년 마음건강 지원사업, 청년 사회안전망 구축 등 청년의 다양한 욕구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청년센터 15개소의 컨트롤 타워로서 성과관리, 전문인력 양성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my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