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 중국--(뉴스와이어)--제22회 중국 하이테크 박람회(CHTF2020)가 ‘기술을 통한 미래 변혁, 혁신을 통한 발전 주도(Transforming Future with Technology, Driving Development with Innovation)’라는 주제로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하이테크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CHTF는 ‘3대 하이라이트’와 ‘5대 트렌드’로 미래의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한다.
1대 하이라이트: ‘13차 5개년’ 기술적 성취
상무부와 과학기술부, 국가지식산권국, 과학원, 공업신식화부 등 중국 정부 부처가 공동 개최하는 국가 수준의 박람회 CHTF는 중국 13차 5개년 계획이 달성한 기술적 성취를 조명한다.
2대 하이라이트: 온라인상에서 병행 개최해 해외 전시업체들 참여 용이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아르헨티나, 호주, 오스트리아, 브레인, 벨기에, 브라질, 체코, 독일 등 41개국 국제 조직들이 박람회에 참여하기로 했다.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조직에게는 ‘일대일로’ 및 국제 파빌리온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3대 하이라이트: 다양한 활동으로 산학연 통합
중국 국내외 굴지의 기업들과 기술 중소기업, 제조업체, 금융 기관뿐 아니라 각국 정부 관료와 기업인, 경제학자, 학자들이 CHTF2020에 참여해 각종 정책을 논하고 학술을 교류할 예정이다.
1대 트렌드: 일상에 스며든 인공지능(AI)
CHTF2020에서는 인공지능과 산업을 결합해 도입한 기업들을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화웨이(Huawei)가 풀스택 풀시나리오 솔루션과 정부·기업용 개발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거대 하이테크 기업들이 일련의 새로운 알고리즘 생태학과 채널 생태학, 제조 생태학을 통해 모든 이들이 사용 가능한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2대 트렌드: 방역 기술 부상
CHTF2020는 새로운 방역 기술과 제품, 최신 응용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3대 트렌드: 5G 상용화
5G 스마트폴과 5G 마이크로스테이션, 5G 스마트홈, 5G 텔레메디신 등 다양한 상업용 5G 애플리케이션이 1번 홀 정보기술제품 전시관을 수놓을 예정이다.
4대 트렌드: 최첨단 기술
약 50개 협회가 중국 과학원 파빌리온에서 각종 최첨단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5대 트렌드: 스마트시티
CHTF 스마트시티 전시관에서 생태학적 스마트시티 건축과 AI 애플리케이션, 5G,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애프리케이션, 스마트 하드웨어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아태 스마트시티 개발 서밋(Asia-Pacific Smart City Development Summit)도 열린다.
CHTF2020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chtf.com/english/)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00058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