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이호스트아이씨티(대표 김철민, 이하 이호스트ICT)가 9월 신규직원 채용에 이어 추가로 인력 채용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와 불확실한 경제 상황으로 기존의 채용계획을 취소하거나 채용 인원을 줄이고 있다.
인크루트와 알바콜이 2~7일 기업 536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0년 신입 채용 결산조사’ 자료에 따르면 신입 채용 비율이 2019년 대비 대기업은 5.0%, 중견기업은 15.3%, 중소기업은 18.2%가 감소했다.
이처럼 국내 채용 시장이 얼어붙은 상황에서 더욱이 중소기업이 추가 채용을 진행하기에는 쉽지 않은 상황으로 이호스트ICT의 폴리텍 대학 인천캠퍼스 채용이 의미 있다.
이번에 진행된 추가 채용은 폴리텍 대학 인천캠퍼스에 재학 중인 학생과 현장 밀착형 교과 운영으로 진행됐으며 9월 강릉원주대 의료기기융복합과와 진행한 채용 연계형 인턴 형식과 달리 별도의 인턴 기간 없이 바로 정규직으로 채용됐다.
이호스트ICT 김철민 대표는 “이번에 채용된 인원은 총 네 명으로 서버운영관리 업무 특성을 고려해 관련 학과 학생들로 채용됐다”며 “2022년 충남 내포신도시에 완공을 목표 중인 솔리스IDC의 운영도 맡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채용된 직원들이 앞으로 회사의 중요한 재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호스트ICT는 국내외 AI GPU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주력으로 다가오는 4차 산업 시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등 종합 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022년 완공 예정인 솔리스IDC는 아시아 최대 고밀도 상면을 제공하며, 자동 쿨링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서버 운영이 가능한 곳으로 메가와트(MW) 고전력을 수급하는 인공지능 데이터 센터다. 그리고 미국 데이터 센터 평가 기관인 업타임(Uptime)으로부터 24시간 365일 무중단 유지 보수가 가능한 ‘티어(Tier)-Ⅲ’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