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비랩의 인공지능 푸드스캐너는 CES 2021 Innovation Awards Honoree에 선정되었기에 이 로고를 사용할 수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융복합 특화 엑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누비랩의 인공지능 푸드 스캐너 누비스캔(Nuvican)이 2020년 12월 15일 CES® 2021 Innovation Awards(Healthcare, Sustainability)에 선정돼 2관왕을 누리게 됐다.
CES 2021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최대 IT/가전박람회로 2021년 1월 11일부터 14일까지 모두 디지털로 진행된다. CTA(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소유하고 제작한 CES Innovation Awards 프로그램은 매년 28개 제품군에 걸쳐 소비자 기술 제품의 우수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수상하는 대회이다. 미디어 구성원,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을 포함한 업계 전문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엘리트 패널이 혁신, 엔지니어링 및 기능, 미학 및 디자인에 기반한 제출물을 검토했다.
누비랩의 인공지능 푸드스캐너 누비스캔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의 양과 종류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인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음식점과 급식소, 호텔, 병원 등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감량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고 있는 추세에 걸맞은 제품으로 앞으로 글로벌 진출이 기대된다.
또한 섭취량을 기반으로 개인 식습관 분석이 가능한 제품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도 제공할 수 있어 헬스케어부문의 혁신성도 인정받아 2개 부문에서 영광을 차지했다.
누비랩의 김대훈 대표는 “단순히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서비스 개발을 넘어 인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가속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품 설명 및 사진 등 CES 2021 혁신상 수상작은 CES 20121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하여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