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실로코리아가 안경원 내 변색렌즈 소비자 체험 툴 ‘트랜지션스 믹스 앤 매치’를 선보였다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안경렌즈 브랜드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안경원 내에서 소비자가 변색렌즈 트랜지션스의 변색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트랜지션스 믹스 앤 매치’와 변색렌즈 트랜지션스 가상 체험(Virtual Try-On) 서비스의 지원을 늘려 소비자 체험을 확대해 나간다고 3일 밝혔다.
안경원 내 변색렌즈 체험을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서 착안해 에실로코리아는 변색렌즈 체험 툴 ‘트랜지션스 믹스 앤 매치’를 통해 다양한 컬러의 변색렌즈 체험을 용이하게 하고 변색렌즈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특히 트랜지션스는 업계 최다인 13가지 컬러 라인업을 갖췄으며 트랜지션스의 변색렌즈 중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 컬러 4종(사파이어, 에메랄드, 퍼플, 앰버)과 스타일 미러 4종(블루, 골드핑크, 실버, 브론즈) 체험 툴을 통해 변색 과정과 변색 후의 컬러를 직접 비교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렌즈로 안경 착용도 가능하다.
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트랜지션스는 지난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트랜지션스 시그니쳐 GEN8을 선보인 바 있다. 기존 모델보다 30% 더 빠르게 변색되고 3분가량 더 빠르게 투명해지는 것이 특징이며 업계 최다 컬러 보유라는 장점을 내세워 트렌디한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동시에 2030세대에서는 패션 아이템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한편 에실로코리아는 지난해 8월부터 온라인 가상 체험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안경 프레임과 다양한 변색렌즈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변색렌즈 트랜지션스 가상 체험(Virtual Try-On) 서비스도 확대 운영하고 있다. 트랜지션스 웹사이트(https://www.transitions.com/ko-kr/virtual-try-on/)에서 온라인으로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팀 담당자는 “트랜지션스 믹스 앤 매치 체험 툴을 통해 안경원에 방문한 소비자가 변색렌즈의 과정을 좀 더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제품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는 체험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풍부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가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2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트랜지션스 믹스 앤 매치 체험 툴’은 올해 3월부터 전국 안경원으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에실로코리아 개요
에실로코리아는 전 세계 광학 렌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실로사의 한국 투자 법인으로 세계 최초로 누진다초점렌즈인 ‘바리락스(Varilux)’를 개발했다. 또한 세계적인 광학전문기업 일본 니콘사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니콘안경렌즈’를 국내시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한편 에실로사는 1849년 설립돼 전 세계 안경렌즈의 28%를 생산하며 세계 시장 1위의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