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뉴스와이어)--테크아이피엠이 기존 메타버스 기술들과 디지털·정보통신 기술들을 융합한 메타버스 넥스트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을 결합하는 새로운 방식의 지속가능성 혁신을 알아보는 특강을 8월 19일(목)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한다.
유럽 위원회(European Commission)는 유럽지역 디지털기술 회사들과 협력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UN이 추진하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달성을 위해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5G 등을 활용한 ESG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마크 저크버그가 페이스북의 메타버스 회사로의 변환을 선언한 후 자사의 모든 디지털 기술을 결합 메타버스 솔루션이란 새로운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이제는 글로벌 디지털기술 회사들이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메타버스가 한국만의 관심사가 아니라 한국이 메타버스 글로벌 선도국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온 것이다.
특히 디지털 투윈 및 혼합현실 등 기존 메타버스 기술들과 다른 디지털·정보통신 기술들을 융합한 디지털기술 혁명의 패러다임 전환을 가져올 초연결(hyper connected) 되고 초시각경험(hyper visualized experience)을 제공하는 가상과 현실의 융합 공간인 메타버스 넥스트 시대가 열리고 있다.
이번 특강은 미국·한국의 메타버스, 지속가능경영, ESG, 디지털 전환·정보통신 기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ESG 디지털 전환 및 메타버스 넥스트 전문가인 테크아이피엠 대표 이근호 박사가 줌 미팅을 활용 영어와 한국어를 혼용해 진행한다.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들과 응용들을 알아보고 UN이 추진하고 있는 지속가능개발 사업 및 인공지능 등 핵심 디지털 기술들의 지속가능성 혁신 응용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특히 메타버스 넥스트의 핵심 기술들을 ESG 디지털 전환에 결합 메타버스의 글로벌 킬러앱으로 등장한 지속가능성 혁신을 추진하려는 시도들에 대해 알아본다.
특강은 무료로, 등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온오프믹스 모임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테크아이피엠 개요
테크아이피엠(TechIPm, LLC)은 2009년 설립된 신기술 및 지식 재산 사업화 컨설팅 및 인큐베이팅 회사다. 미국 보스턴에 본사가 있으며 신기술 관련 특허 개발 및 신사업 전략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 및 기술개발 인큐베이팅을 통한 기술사업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국을 포함해 한국·대만·일본·영국·프랑스에 다양한 컨설팅 고객들(기업·연구소·대학·로펌·투자 은행)을 두고 있다. 현재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술 인큐베이팅 분야로는 △빅데이터 플랫폼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블록체인 융합 시스템 △디지털 인프라 보호를 위한 사이버보안 솔루션 △DeFi 기반 특허·ESG 수익화 플랫폼△ESG 디지털전환 토탈솔루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