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롱브랜치, 뉴저지--(뉴스와이어)--원활한 화물 운송을 위해 선사와 트럭 회사를 연결하는 디지털 화물 운송 중개 플랫폼 BookYourCargo (BYC)는 세계 20위권 컨테이너 정기 선사인 ZIM Integrated Shipping Services Ltd. (ZIM)에서 컨테이너 내륙 운송 관리 지원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ZIM은 기술 지원이 뒷받침되는 BYC의 클라우드 기반 Digital Drayage Platform을 활용해 실시간 가시성과 즉시 운송 요율 산정, 최우선 운송보장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이는 1800곳이 넘는 BYC의 운송사업자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진다.
BYC 최고경영책임자 Nimesh Modi는 “세계적 해상 운송 사업자로 전 세계 곳곳에서 내륙 운송 작업을 진행하는 ZIM이 불확실성과 불안정성이 계속되는 지금 같은 시기에 내륙 운송 지원 사업자로 BYC를 선정한 것은 그만큼 우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가치의 수준이 높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며 “50년이 넘는 운송 주선업 전문성을 갖춘 BYC는 공급망 분야 가운데 가장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들면서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분야가 바로 내륙 운송이라는 점을 잘 파악하고 있다. 우리는 수준 높고 활발한 사업을 벌이며 충성도가 높은 운송 사업자를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으며 이는 Digital Drayage Platform을 통해 운송 능력과 역량을 제공하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우리 회사의 취소율은 0.1% 이하이며 그만큼 BYC의 선적은 곧 배송으로 이어진다는 점을 고객들이 아는 것”이라고 말했다.
Digital Drayage Platform은 운임률 관리, 작업 최적화, 서비스 통합, 주문 가시성 확보를 지원해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맞춤형 공급망 제어 능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머신러닝 엔진과 같은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하며, 기존 제3자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API/EDI를 원활하게 통합해 정보가 차질 없이 이동하게 한다.
ZIM의 인터모달 발송 담당 매니저인 Salah Adile은 “항만 노조 파업으로 운영이 중단된 미국 서부 지역의 여러 항구에서 컨테이너를 이동시키기 위해 BookYourCargo 측과 접촉했다”며 “BYC는 신속하게 조치해 우리 회사의 모든 컨테이너 800개를 2~3주 만에 항구 밖으로 이동시켰다. 이후 BYC와 사업을 확대해 나갔으며 이제는 우리 컨테이너를 연간 3000개 이상 수송하는 주요 서비스 공급사가 됐다”고 말했다.
Digital Drayage Platform은 모바일 기기에서 앱을 통해 온라인 액세스가 가능하며 고객사와 벤더사 모두 지역별 운임률, 운송 수단, 기사 확보 가능 여부를 손쉽게 비교하고 직접 선적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이후 사용자는 선적 세부 사항 파악 및 실시간 주문 상황 추적에 사용되는 요청 번호를 받게 된다. 앱은 Google Play Store 및 Apple App Store에서 모두 다운로드할 수 있다.
ZIM 개요
ZIM은 자산 경량화 형태의 글로벌 컨테이너 정기선사로 사업을 펼치는 각 시장에서 리더십 지위를 구축하고 있다. 1945년 이스라엘에서 창립한 ZIM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선사 가운데 하나로 76년 경력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해상 운송 및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운송 기일 완수 능력, 선박 정시율, 서비스 우수성을 자랑한다.
BYC 개요
BYC는 2015년 창립한 회사로 기술력 기반 솔루션을 공급해 내륙 운송 절차를 간소화한다. 자사가 갖춘 풍부한 운송 분야 전문성을 통해 고객들은 수시로 바뀌는 업계의 다양한 문제에 대응하며, 기술 지원이 뒷받침되는 우수한 서비스 지향적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BYC는 2019년 Inc. 5000이 선정하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미국 기업 가운데 하나로 뽑혔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