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프라 김기영 대표이사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프라 김기영 대표이사는 국내외 공간정보 기술 교류 및 산업 발전을 위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1년 국가공간정보발전 유공자로서 석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한국인프라의 김기영 대표이사는 1998년 창업 이래 현재까지 23년간 공간정보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기여해왔다.
한국인프라는 국산GIS(지리정보시스템) 엔진 개발을 통해 국내 60여 지자체 및 공간정보 분야 기업과 우즈베키스탄, 모로코 GIS 해외 원조 사업에 참여하는 등 현재까지 활발한 기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과 지자체의 GIS 수행 업무에 필요한 공간정보 분야 무상 교육을 통해 100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국가 지리정보 기반 시스템으로 활용되는 공사 내 주요 시스템을 개발해 제공해 왔다.
한국인프라는 공간정보 분야의 기반 시스템뿐만 아니라 관련 공간정보 및 시설물 관리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CAD 분야의 3rd party (CADPower Premium 등) 개발로 기업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인프라의 김기영 대표이사는 “묵묵히 걸어온 한 길이 국가에 도움이 됐다는 자체만으로도 감회가 크다”며 “이번 석탑 산업훈장 수상을 계기로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일지라도 공간정보 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마다하지 않고 쉼 없이 정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기영 대표이사는 그간 건설교통부 GIS발전공헌 표창, 국토해양부 신기술개발공헌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다.
한국인프라 개요
한국인프라는 1998년 설립된 이래 기술자료관리시스템 구축과 WEB을 기반으로 하는 GIS 분야 및 시설물 관리 분야에서 고객의 정보인프라(Information Infrastructure)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설계 분야에서 국내 최대 지원 프로그램인 캐드파워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으며 랜더링 분야의 V-Ray, 인공지능 분야의 NVIDIA DGX-1, 사무용 소프트웨어인 Phantom PDF 등 국내외 우수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