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화정관
서울--(뉴스와이어)--고려사이버대학교 경찰학과(학과장 황성현)는 경찰행정과 과학기술이 접목된 ‘스마트경찰’ 교육과정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적인 경찰행정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경찰학과의 주요 교육과정은 세 가지로, ‘경찰(순경) 지원자 트랙’은 경찰 특채 및 공채를 목표로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시험 대비 교과목을 제공한다. 또한 ‘재직 경찰 트랙’에서는 재직경찰공무원의 승진 시험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을, ‘스마트경찰 트랙’에서는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경찰교육과정에 과학기술을 접목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고려사이버대 경찰학과는 경찰행정 분야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을 자랑한다. 황성현 교수는 미국 플로리다대에서 범죄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후 수많은 연구와 강의, 저술 활동으로 국내 범죄학과 경찰학을 널리 알렸다. 특히 2015년 집필한 저서 ‘한국 범죄심리학’은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우수도서로 꼽힌다.
또한 미국 미시간주립대에서 형사사법학과 범죄학 박사 학위를 받은 이윤호 석좌교수는 대한범죄학회장, 한국경찰학회장, 한국공안행정학회장, 한국대테러정책학회장,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장 등을 역임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 범죄학자로 손꼽힌다.
고려사이버대 경찰학과는 유관 기관들과의 협약을 통해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일례로 2018년 동국대학교 경찰사법대학과의 상호협력협약을 통해 교육 콘텐츠 및 교수진을 공유하고 졸업생들의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협조하기로 협의한 바 있다.
또한 현직 경찰공무원 등 전문가 초빙 특강과 그룹 스터디 등을 통해 재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려사이버대 경찰학과 황성현 학과장은 “2022년 새롭게 개정되는 경찰채용 필기시험(공채 및 특채)에 맞춰 학과 커리큘럼을 새롭게 재편했을 뿐만 아니라 재직 경찰의 자치경찰제도에 맞춘 재교육을 경찰학과에서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4일부터 2022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전기전자공학부(전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기계제어공학부(기계설계공학, 메카트로닉스공학, 열유체·에너지공학) △정보소프트웨어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소방안전학부(소방방재공학, 산업안전공학)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영상디자인, 산업디자인, 모바일디자인)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인공지능전공, 미래기술경영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보건의료학부(보건행정, 보건교육·돌봄, 보건의료AI빅데이터) △인재개발학부(평생교육전공, 직업능력개발전공, LC²코칭전공)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전공, 다문화·국제협력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다. 대학원 과정으로는 △융합정보대학원(데이터사이언스 융합, 비즈니스 인포메틱스 융합, 휴먼사이언스 융합)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혹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과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개요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우수한 교육 과정, 체계적인 학생 지원, 국내외 최고 기관들과 산학 협력을 통해 고려대학교의 교육 철학을 사이버 교육으로 구현하고 있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시작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 전공, 재적생 수 1만여 명 이상의 종합 대학교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