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코어의 쓰나미(tsunami of cores)’라는 뜻을 가진 코르나미(Cornami, Inc.)가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 2(SoftBank Vision Fund 2)가 주도하는 시리즈 C 펀딩을 통해 목표액을 웃도는 6800만달러 이상을 조달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임팩트 벤처 캐피털(Impact Venture Capital), 옥타브 벤처스(Octave Ventures) 등 주요 투자 기관과 앞서 전략적 투자자로 발표된 어플라이드 벤처스(Applied Ventures, LLC)를 비롯한 여러 기존 투자자 및 내부 투자자가 참여했다.
코르나미는 중요하고 복잡한 몇 가지 애플리케이션에 실시간 컴퓨팅을 제공하기 위해 규제 없이 성능을 확장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차세대 트루스트림(TruStream®) 컴퓨팅 패브릭 아키텍처를 개발했다. 코르나미의 독보적인 기술은 전력 소비와 대기 시간을 낮추면서 에지(edge)나 클라우드에서 대규모 데이터 세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성능을 크게 확장할 수 있다. 특히 양자보안 개인 정보 보호 컴퓨팅을 위한 완전 동형 암호화(FHE)를 가속해 클라우드 보안에 필수적인 암호화 데이터 센터에도 적용된다.
FHE는 암호화한 데이터에 대해 임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가장 크고 까다로운 보안 취약성 문제인 사용 중 데이터 암호 해독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FHE는 기본적인 기밀 플레인텍스트(plaintext) 데이터가 암호화돼 높은 비용이 들 수 있는 침투와 사이버 범죄 노출 위험을 제거한다. 다시 말해, 손상된 컴퓨팅 환경에서 데이터를 보호한다.
오늘날 인터넷 중심 경제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계속 만들어낸다. 또 우리는 머신러닝(ML)과 인공지능(AI)으로 데이터 지능화 시대에 살고 있다. 기밀 데이터를 드러내지 않음과 동시에 이런 모델을 공유하고 수익으로 전환하는 능력은 엄격한 규제의 시장에서도 시장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지능형 인사이트를 크게 발전시켰다. 대규모의 통합 환자 데이터 세트를 활용해 획기적인 치료법을 빠르게 개발하는 다자간 의학 연구를 진행하거나 실시간 사기 탐지를 위해 금융 기관이 국경을 초월해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을 예시로 들 수 있다. 이는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동시에 큰 가치를 부여하고 조직과 관할 구역이 서로 안전하게 협업하는 능력은 디지털 경제에 매우 중요한 요소다.
기존의 FHE의 배포는 연산에 집중돼 기존 프로세서로는 상업적 면에서 실용적이지 않다는 한계가 있었다. 코르나미는 확장 가능한 독보적인 컴퓨팅 패브릭 기능을 기반으로 기존 패러다임을 전환해 암호화한 데이터 세트를 시장 가격에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코르나미의 최고경영자 월든 라인즈(Walden [Wally] Rhines) 박사는 “FHE의 실용성을 높이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을 비롯해 정보 처리 산업 전체를 혁신할 수 있다”며 ”오늘날에는 해킹 방지 방화벽, 안전한 운영 체제, 트로이가 없는 프로세서, 직원으로부터의 내부적 위험 등의 예방을 보장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을 지원하는 FHE를 통해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결과의 완전한 기밀을 유지하면서 광범위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소프트뱅크 인베스트먼트 어드바이저스(SoftBank Investment Advisers) 관리 파트너 에릭 첸(Eric Chen) 박사는 ”데이터에서 지식과 인사이트를 효율적으로 추출하는 기능으로 인텔리전스 시대(Age of Intelligence)를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코르나미 특유의 확장 가능 컴퓨팅 아키텍처는 실시간 완전 동형 암호화 지원을 목표로 하고 산업이 경제 성장, 과학적 발견 및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근본적으로 향상할 수 있다“며 “우리는 라인즈 박사 및 코르나미 팀과 협력해 이런 환경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임팩트 벤처 캐피털 설립자 겸 제너럴 파트너 잭 크로퍼드(Jack Crawford)는 “코르나미의 기술은 사이버 보안, 인공 지능 및 클라우드 컴퓨팅 등 성장 중인 대형 시장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유연성과 실시간 고성능 컴퓨팅 요건을 해결할 독보적인 능력을 갖췄다”고 말했다. 또 ”코르나미의 경영진은 시장에 새로운 기술을 여러 차례 공급한 경험이 있다”며 “우리는 코르나미의 초창기 투자자로서 소프트뱅크, 옥타브 벤처스 및 어플라이드 벤처스 등 가치를 더하는 기관들과 투자를 이어갈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코르나미는 시리즈 C 펀딩으로 조달한 자금을 제품 출시에 집중하면서 신규 고객 및 파트너십을 확보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코르나미(Cornami) 개요
코르나미는 실시간 환경에서 지능형 컴퓨팅을 배포하는 데 주력한다. 현재는 물론 미래에도 계속 증가하는 대규모 데이터 세트에 대한 컴퓨팅 요건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재설정 가능한 대규모의 병렬 컴퓨팅 패브릭 아키텍처를 개발했다.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정의 트루스트림(TruStream®) 기술은 현대의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비용 및 전력 요건을 해결하기 위해 단일 칩의 수천개 코어에서 시스템 전체의 수백만개 코어까지 획기적인 선형 확장 기능을 지원한다. 코르나미 웹사이트: www.cornami.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150050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