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럼 파크, 뉴저지--(뉴스와이어)--공급망 및 거래 파트너 커넥티비티, 통합, 옴니채널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인 트루커머스(TrueCommerce)는 Gartner Inc.가 5월 발표한 2022 Magic Quadrant for Multienterprise Supply Chain Business Networks (MESCBNs)*에서 챌린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기업이 가진 전반적인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을 분석한 구체적인 기준에 따라 이뤄졌다.
Gartner는 여러 기업에 걸쳐 확장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조정하고 실행해야 하는 운송업체 중심의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총체적이고 응집력 있는 플랫폼을 ‘다중 기업 공급망 비즈니스 네트워크(MESCBNs)’라 정의한다. Gartner는 MESCBNs를 고도 성숙 기업을 위한 기반 기술로 간주하고 있다. 즉 협업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전체 비즈니스 생태계 내에서 기업의 확장된 공급망을 조정, 조율, 자동화 및 전환하기 위해 도입된다는 것이다.
MESCBN 시장의 핵심적 기능은 다음과 같다:
·다중 계층 및 다중 유형 파트너 생태계 및 기술 플랫폼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중앙화된 정보/데이터 허브 및 시각화
·도메인 간 범용 앱
·핵심 공급망 실행 앱(기업 및 다중 기업 중심)
·보완적인 공급망 앱(기획 또는 재무)
·임베디드 인텔리전스
트루커머스(TrueCommerce)의 Product 담당 SVP인 Mike Gross는 “각종 산업의 토대가 되는 이번 연구에서 회사가 4년 연속 챌린저 자리를 차지하게 돼 기쁘다”며 “지난 한 해 회사는 기술과 인력에 대한 투자를 대폭 늘려 고객사 기반을 40% 확장했다. 또한 API 및 범용 어댑터를 활용해 내부 및 외부 통합을 확대하고,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신제품 혁신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트루커머스(TrueCommerce)는 고객, 공급사, 채널 및 시스템을 연결하는 광범위한 통합 커머스 솔루션 및 앱을 제공한다. 이런 솔루션은 기업이 비즈니스 P2P 커넥티비티, 주문 관리, 협업을 통한 재고 보충, 지능형 풀필먼트, 교차 기능 분석 및 제품 정보 관리를 통해 옴니채널 이니셔티브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지원해 공급망 가시성과 협업 능력을 획기적으로 혁신한다.
이 솔루션은 16만 곳 이상의 사업체가 연결된 트루커머스(TrueCommerce)의 글로벌 커머스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트루커머스(TrueCommerce)가 제공하는 서비스형 공급망 모델에는 플랫폼 외에도 개인화된 지원, 거래 파트너 매핑 및 지속적인 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 기능이 포함된다.
트루커머스(TrueCommerce)의 기술 혁신과 비즈니스 전략은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Gartner에서 챌린저로 선정됐으며, 하단에 언급된 각종 저명 보고서를 통해 인정을 받은 바 있다:
◇트루커머스(TrueCommerce) 선정 명단
·IDC MarketScape for Worldwide Multi-Enterprise Supply Chain Commerce Network에서 Leader로 선정, 2021
·IDC MarketScape for Worldwide 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Applications에서 Contender로 선정, 2021
·IDC MarketScape for Worldwide B2B Digital Commerce Platforms Vendor Assessment에서 Contender로 선정, 2020
·IDC MarketScape for Worldwide B2C Digital Commerce Platforms Vendor Assessment에서 Contender로 선정, 2020
*출처: Gartner, “Magic Quadrant for Multienterprise Supply Chain Business Networks”, Christian Titze, Brock Johns, 2022년 5월 23일
◇면책조항
Gartner는 연구 간행물에 소개된 특정한 벤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들에게 최고 등급 또는 기타 등급으로 지정된 벤더만을 선택하도록 권고하지도 않는다. Gartner 연구 간행물은 해당 연구 및 자문 조직의 의견을 담고 있으며 사실에 대한 진술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Gartner는 연구와 관련해 상품화 또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을 비롯한 모든 명시적, 묵시적 보증을 부인한다. GARTNER 및 Magic Quadrant는 Gartner, Inc. 및/또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 소재한 그 계열사의 등록 상표 및 서비스 표이며, 이 문서에서는 허가 하에 사용됐다. 제반 권리는 당사가 보유한다. 기타 자료는 트루커머스(TrueCommerce) 블로그, 링크트인,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확인하면 된다.
트루커머스(TrueCommerce) 개요
트루커머스(TrueCommerce)는 고객사가 공급망 전반에 걸쳐 연결될 수 있는 가장 포괄적 방식이며 EDI부터 재고 관리, 풀필먼트, 디지털 스토어프론트 및 마켓플레이스까지 모든 것을 통합한다. 회사는 비즈니스 P2P 커넥티비티, 주문 관리, 협업 보충, 지능형 풀필먼트, 다기능적 분석, 제품 정보 관리를 통해 기업들이 옴니채널 이니셔티브에서 최대한의 성과를 거두도록 지원해 공급망 가시성과 협업 능력을 혁신하고 있다. 트루커머스(TrueCommerce)의 글로벌 상업 네트워크는 리테일러, 유통사, 물류 서비스 사업자 등 16만 곳이 넘는 기업들을 연결할 수 있다. 완전한 형태의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인 회사는 신규 거래 파트너 온보딩, 파트너 특화 매핑, 라벨링 변경, 커뮤니케이션 모니터링 관리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부터 글로벌 Fortune 100 기업에 이르기까지 업계를 망라한 고객사층을 구축하고 있다. 트루커머스(TrueCommerce)는 모든 방향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한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루커머스(TrueCommerce®)는 True Commerce, Inc.의 등록 상표며, 기타 모든 등록 상표는 개별 소유권자의 소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