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공과대학교가 부천공업고등학교와 취업연계형 협약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뉴스와이어)--두원공과대학교(총장 조병섭)가 9일 경기도 파주시 두원공과대 파주캠퍼스에서 부천공업고등학교와 ‘취업연계형 협약학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두원공과대학교 전기 자동차과와 부천공업고등학교 인공지능 자동차과가 협약 학과로 사업을 추진하며, 공동 교재 개발 등의 교육 과정을 연계해 협약 학과를 운영한다.
또한 전기 자동차과는 2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 튜닝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올해 특강 형태로 운영한 후 2023년부터 정식 전공 과정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이에 양 기관은 부천공업고등학교 인공지능 자동차과와 자동차 튜닝 인력 양성에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두원공대 전기 자동차과 김기정 교수는 “부천공업고등학교의 취업연계형 협약학과 참여자를 위한 장학금 지급, 방학 중 특별 프로그램 운영, 실습 장비 공동 활용 등 각종 지원을 통해 교육 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조병섭 두원공과대학교 총장과 임원혁 부천공업고등학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두원공과대학교와 부천공업고등학교는 앞으로 다양한 협약학과를 발굴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