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잉랩 관계자가 넥스트라이즈 2022에서 푸드렌즈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주식회사 두잉랩(대표 진송백)이 글로벌 스타트업, 대·중견기업 및 VC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2’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진행된 넥스트라이즈는 스타트업들의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와 글로벌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콘퍼런스로 구성됐다.
두잉랩은 인공지능(AI) 음식 인식 솔루션인 ‘푸드렌즈’ 시연과 기술 설명을 통해 투자자, 일반 기업인 및 개인 대상 큰 관심을 받았다.
진송백 대표는 “푸드렌즈를 많은 분께 소개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올해 말 글로벌 버전 출시와 함께 시리즈B 투자 유치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두잉랩의 푸드렌즈 기술을 활용하는 국내 고객사는 현재 30여 개를 넘어선 상황으로 인공지능 음식 인식 기술을 통한 식단기록 서비스의 대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두잉랩은 최근 푸드렌즈 솔루션을 90일 동안 무료로 테스트 개발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 다양한 채널 활용을 통해 인공지능 음식 인식의 대중화를 위해 준비하고 있다.
두잉랩 개요
두잉랩은 사람을 건강하게 만드는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음식인식 솔루션인 FoodLens 기술을 개발, 성공적으로 상용화했으며 다양한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