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브레인이 제10기 기보벤처캠프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니어브레인(대표 이태린)은 제10기 기보벤처캠프 우수 참여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신생 벤처기업을 발굴해 종합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니어브레인은 이번 제10기 참여기업 가운데 평가를 통해 우수 참여기업에 선정돼 최종 데모데이에 참석했다.
니어브레인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회사로써, 최근 뇌 질환 환자의 MRI 영상에 따른 혈관 모양뿐만 아니라 혈관을 통해 흐르는 혈류의 속도와 압력까지 예측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제10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우수 참여기업은 최대 15억원의 보증 한도 부여와 기술평가료 면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니어브레인은 2022년 2월 한국 법인 설립 이후 창업진흥원을 통해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됐으며, KORT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2022년도 1차 Invest KOREA Marketplace (IKMP)’에 선정돼 해외 투자유치 기회를 확보한 바 있다. 니어브레인은 또한 KTVF를 통해 차이나 인사이트 프로그램 3기에 선정돼 중국 현지 법인 설립을 진행 중이다.
니어브레인은 2022년 2월에 창업한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