댈러스--(뉴스와이어)--플래닝 및 의사결정 혁신을 선도하는 최고의 엔터프라이즈용 인공지능(AI) 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오나인솔루션즈(o9 Solutions)가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지속 가능성 솔루션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통합 비즈니스 플래닝(IBP) 플랫폼에 내장된 이 솔루션 세트는 제품 및 기업 환경 발자국 측정, 완전한 추적성, 환경·사회·지배 구조(ESG) 위험 관리, ESG 지원 비즈니스 플래닝, 지속 가능한 조달 및 공급망 순환성을 포괄한다.
오나인의 새로운 지속 가능성 솔루션은 공급망 소프트웨어 분야로는 최초로 조직이 공급망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과 관련된 핵심성과지표(KPI)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앞으로 지속 가능성 성과를 측정하고 보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탄소 중립 목표를 향해 유의미한 진전을 이루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결정할 수 있다. 오나인의 지속 가능성 솔루션은 국제 표준에 기반한 기반 지속 가능성 지표와 분석, KPI를 동급 최고의 공급망 모델링을 위한 특허 기술인 엔터프라이즈 놀리지 그래프(Enterprise Knowledge Graph) 기술로 구동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오나인 디지털 브레인(o9 Digital Brain) 플랫폼에 통합한다. 전체 영역의 지속 가능성 데이터를 o9 플랫폼에 통합해 기업은 모든 계획과 운영에서 지속 가능성의 성과를 평가할 수 있다. 또 재무 비용과 서비스 수준, ESG 목표 간 균형을 둘러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식별하고 추진할 수 있다.
스탠턴 토마스(Stanton Thomas) 오나인솔루션즈 지속 가능성 담당 수석 부사장은 "기업이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의 상당 부분은 공급망 관련 활동에서 비롯된다”며 “시장에 진출하는 지속 가능성 중심 소프트웨어 및 컨설팅 기업이 늘고 있지만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는 현재 핵심적인 기업 및 공급망 계획 시스템의 바깥에서 관리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나인은 플랫폼에 내장된 새로운 지속 가능성 솔루션을 바탕으로 강력한 가치 사슬 모델링 기술과 다양한 구조적·비구조적 소스에서 ESG 데이터를 수집, 검증, 정리하고 조화를 이루기 위한 완전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결합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ESG 지표와 KPI를 추적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포함한 것은 오나인의 제품 진화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라며 “고객이 가장 어려운 공급망의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해 오나인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과 함께 다수의 지속 가능성 솔루션 개념 증명을 완료했으며 주요 제조업체와 손잡고 새로운 이산화탄소 배출 추적 기능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시작했다. 오나인의 지속 가능성 솔루션 제품군 출시는 기업이 이해 관계자에게서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줄이도록 압력을 받는 한편 유럽과 아시아, 미국의 최신 규제 조치에 직면한 중요한 시점에 이뤄졌다. 이런 규제는 핵심 시장에 장벽을 더하는 것이며 위반 시 상당한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또 이번 출시는 대규모 조직이 복잡한 고비용, 자원 집약적 공급망을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운영 모델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o9의 노력에서 중요한 진전이기도 하다. 제너레이션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Generation Investment Management), 제너럴 애틀랜틱(General Atlantic), 비욘드넷제로(BeyondNetZero)가 기존 투자자인 KKR에 이어 오나인에 2억9500만달러를 투자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대기업이 시장 판도를 바꾸는 플랫폼 채택을 가속하도록 지원한 것은 바로 이러한 사명 때문이다.
이고르 리칼로(Igor Rikalo) 오나인 솔루션즈 사장 겸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설정해 브랜드 평판을 보호하고 나아가 추후 기후 변화, 탄소 배출세 및 기타 ESG 규제 영향과 관련된 공급망 차질에 따른 취약성을 줄이려는 공급망 분야의 선도 기업을 지원하려면 기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오나인은 지속 가능성과 공급망 성능 최적화, 기술의 심층적인 상호 연결성을 이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나인 플랫폼을 급성장하는 ESG 솔루션 시장에 제공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무엇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조직이 전 인류에게 혜택을 제공할 환경 및 사회적으로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회사의 사명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래 링크에서 오나인의 지속 가능성 솔루션 전 제품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o9solutions.com/solutions/sustainability.
오나인솔루션즈(o9 Solutions, Inc.) 개요
오나인솔루션즈는 기업의 통합 비즈니스 플래닝과 의사결정을 위한 최고의 AI 기반 플랫폼 제공업체다. 오나인의 AI 기반 디지털 솔루션을 사용하면 수요 촉진, 수요 공급 조정, 판매 이니셔티브 최적화 등 모든 플래닝 프로세스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 오나인은 그래프 기반 엔터프라이즈 모델링, 빅데이터 분석, 시나리오 플래닝을 위한 고급 알고리즘, 협업 포털,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클라우드 기반 배포 등과 같은 혁신적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9solutio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090051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