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스피커코리아는 Unreal 및 Unity 게임 엔진을 위한 TTS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을 업계 최초로 공개했다
서울--(뉴스와이어)--‘음성 기술’하면 떠오르는 리드스피커코리아의 음성합성(TTS) 기술이 꾸준히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Unreal 및 Unity 게임 엔진을 위한 TTS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을 업계 최초로 공개했다.
해당 기술을 통해 게임 개발자는 Dynamic Runtime Text-to-Speech 플러그인 사용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단일 런타임 TTS 솔루션을 활용, 게임에 더 쉽게 액세스할 수 있게 됐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성합성기 ReadSpeaker TTS 플러그인을 사용해 게임 개발자는 화면 내레이션, 음성으로 설명 및 더 많은 게임을 추가할 수 있다. 또 개발 중 인공지능(AI) 기반 논플레이어 캐릭터(NPC) 및 프로토타입 캐릭터 라인에 음성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게임에 대한 인기, 관심이 증가하면서 게임 개발자와 플레이어는 늘 새로운 경험을 원하고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Unity 및 Unreal 게임 개발자는 ReadSpeaker 런타임 TTS 플러그인을 활용해 오디오 신호, 내레이션용 음성을 실시간 생성·편집하는 기능으로 해결점을 찾았다.
개발자는 성우 없이 음성 프로토타입을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족시켜줄 실험적이고 흥미로운 최상의 제품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
아울러 개발자는 개별 오디오 파일 생성과 관리가 필요 없고, 음성을 게임에 직접 코딩할 수 있으므로 TTS를 활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내레이션 및 오디오 설명 추가로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텍스트를 실시간 음성변환할 수 있으며, 액션이 많은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중요 구성 요소인 게임 내 채팅 메시지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ReadSpeaker 런타임 TTS 플러그인은 개발자, 플레이어 모두에게 분명히 새로운 변화를 제공하는 기회가 된다. 개발 과정의 간소화로 외부 피드백 없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사전 제작된 음성조정기가 내장돼 코딩 개발 기간을 줄여주기도 한다.
디지털 환경과 메타버스(Metaverse) 개발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현재 AI와 음성합성은 디지털 환경을 강화·확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게임 개발자는 ReadSpeaker 런타임 TTS 플러그인으로 게임의 새로운 변화와 경험을 창조하고, 꾸준히 발전시켜 더 강력해진 새로운 게임 크리에이팅 능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리드스피커코리아 개요
리드스피커코리아(구 보이스웨어)는 20년 넘게 음성기술을 연구·개발한 기업이다. 고품질 음성합성기(ReadSpeaker™)는 국내외 1만개가 넘는 납품 이력으로 오래전부터 이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37개 언어, 98개 음색을 보유하고 있으며 짧은 녹음 시간과 합리적 비용으로 고객이 원하는 Custom Voice를 VoiceLab을 통해 개발·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