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aPro
서울--(뉴스와이어)--에듀테크 시장에 인공지능(AI) 바람이 거세게 부는 가운데, AI 솔루션 전문 기업 미디어젠(대표 고훈)이 영어 문법 교정 엔진 ‘그래머프로(GrammarPro)’와 영어 어휘력 향상 엔진 ‘보카프로(VocaPro)’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미 AI 발음 평가 엔진 ‘스피치프로(SpeechPro)’ 시리즈로 AI 에듀테크 산업에 새바람을 불러오고 있는 미디어젠이 이번에는 문법, 어휘 영역으로 AI 기술 적용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된 그래머프로는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영어 문법 오류를 즉시 수정하고, 오류 유형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학습자의 문법 수준을 종합적으로 높여주는 솔루션이다. 직접 학습자가 영어로 쓴 문장의 문법을 알아서 고쳐주고, 관련 정보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영어 초보자들의 영어 공포증을 덜어줄 수 있다.
보카프로는 학습자가 작성한 영어 작문 속 어휘의 뜻과 예문을 제공하고, 개별 어휘의 수준을 분석해 종합 어휘 수준을 진단하는 솔루션이다. 평가가 완료된 뒤에는 학습자의 수준별 통계를 보여주는 종합 평가 보고서를 즉시 제공해 빠른 피드백을 제공한다.
미디어젠은 스피치프로, 그래머프로, 보카프로의 영어 학습 AI 튜터 라인업을 구성함으로써 통합적인 비대면 온라인 영어 학습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
앞서 미디어젠은 9월 22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그래머프로와 보카프로를 처음 선보여 국내 및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미디어젠 송민규 상무는 AI 에듀테크 신제품 연속 출시에 대해 “우리의 최종 목표는 디지털 휴먼을 통한 AI 튜터의 보급이며, 이를 위한 서비스와 노하우가 축적되고 있다”며 “AI 기술을 활용해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언어 학습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젠은 음성 및 언어 AI 전문 연구소 ‘남즈(NAMZ)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AI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한 AI 컨택센터(AICC) 스마트 콜봇, AI 에듀테크, AI 헬스케어, AI 키오스크 등 다양한 인공지능 관련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젠 개요
미디어젠은 음성 솔루션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음성 인식 시스템 및 인공지능(AI) 음성 신기술 개발 등 한 발 더 앞선 기술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