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S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인 2022 앱어워드에서 앱표준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뉴스와이어)--플래닛다츠가 제작한 앱 키움증권의 영웅문S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주관 2022 앱어워드 시상식에서 앱표준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플래닛다츠는 어려운 프로젝트임에도 불구하고 설립 3년 만에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영웅문S은 약 7년 만에 대대적으로 개편한 키움증권의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이다. 테크놀로지와 플랫폼 비즈니스를 연계해 디지털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갈 계획으로 계좌 개설부터 국내 주식, 해외 주식, 금융 상품 거래와 인공지능(AI) 자산 관리 및 마이데이터 서비스까지 하나의 앱에서 모두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 중심 친화형 사용자 환경(UI)·사용자 경험(UX)에 중점을 둔 디자인이 특징이며, 특화된 키움 주문은 예상 손익과 매수 금액이 실시간으로 제공돼 투자 편의성을 높였다.
김도연 플래닛다츠 대표는 “이번 키움증권 영웅문S 프로젝트에서 기존 키움증권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고객 유입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접목했다. 다른 프로젝트에 비해 2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지만,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호흡해주신 키움증권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UI/UX 전문 컨설팅사인 플래닛다츠는 2019년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현재는 키움증권 UX전략팀 전담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금융권과 대기업 커머스 IT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있다.
플래닛다츠 개요
플래닛다츠 주식회사는 2019년 11월에 설립한 UI·UX 전문 컨설팅 그룹으로, 국내 금융권과 대기업 IT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