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코스닥 307870, 대표이사 안태일)은 품질관리 솔루션 ‘SDQ (에스디큐)’와 데이터 표준화 및 메타 데이터 관리 솔루션 ‘SMETA(에스메타)’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서 3년 연속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조달정보개방포털에서 품질관리 부문과 메타관리 부문 제품군의 2023년 실적을 비교한 결과, 비투엔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제3자단가계약)을 통해 2023년 연간 기준 품질관리 솔루션(SDQ) 판매율 71%, 메타관리 솔루션(SMETA) 판매율 67%를 차지하며 1위를 지키게 됐다.
‘SDQ(에스디큐)’ 솔루션은 고품질 데이터 확보를 돕는 데이터 품질 관리 솔루션으로, 오류 분석과 개선 활동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와 관련된 모든 지표에 대한 자동화된 진단 작업을 수행한다는 것이 특징이며, 국내 최다 DBMS를 지원하고 정형/반정형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진단이 가능하다.
‘SMETA(에스메타)’ 솔루션은 체계적인 메타데이터 관리로 데이터 일관성을 높이고 데이터 자산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한다. 또한 전사 메타데이터 관리 범위를 비즈니스 영역까지 손쉽게 넓힐 수 있는 등 뛰어난 확장성을 자랑한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은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IT 상품·서비스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엄격한 심사와 검증을 거친 물품만이 공공조달 플랫폼에 입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