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수료생 신유나PD가 ‘2024 소비자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제공=디디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등이 후원하고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한 ‘2024년 소비자교육 콘텐츠 공모전’에서 디디다의 신유나 PD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유나 PD는 센터 인턴십프로젝트 수료생이다.
이 공모전에서는 ‘기후변화와 소비자 문제’,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소비자의 노력’이라는 두 가지 소주제로 제작한 콘텐츠(영상, 카드뉴스)를 공모해 총 244편 응모작 중 치열한 경합을 거쳐 최종 15팀(영상 9팀, 카드뉴스 6팀)을 선발했다. 이번 콘텐츠 공모전에서 수상한 신유나 PD는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그에 대응할 수 있는 개인의 노력을 소비자의 다양한 입장과 역할에 초점을 맞춰 제안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입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신유나 PD는 센터에서 인턴십프로젝트(6개월) 영상분야 인턴 수료 후 진로를 결정해 영상전공 분야 대학에 진학한 성장경험이 있다. 대학 진학 후 영상 제작 분야의 전문적인 사회활동을 병행하고 있으며, 센터의 인턴십프로젝트 과정에서 인턴으로 근무했던 디디다에서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영상 기획·제작 등 현직 PD로 활동 중이다.
센터에서는 만 15세~만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의 자발적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인턴십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홍보마케팅·바리스타·제빵·사무보조·교육·미용·영상·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서울시 내 현장배움터(사업장) 총 54개소에서 일·경험 인턴십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인턴십프로젝트 참가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https://onestop.seoulallnet.org) 및 유선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개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과 ‘서울특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에 의거해 서울특별시가 스마트교육재단과 서울현대교육재단에 공동 위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한 시민의 일원으로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